메타버스소식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가 NFT를 발행했다

위키뉴스 2021. 11. 26. 16:44

라인의 글로벌 블록체인 사업 자회사 라인테크플러스가 라인 블록체인을 활용한 제페토 NFT를 발행했다.

 

라인의 글로벌 블록체인 사업 자회사인 라인테크플러스는 '라인 블록체인'을 활용해 일본에서 글로벌 증강현실(AR) 아바타 서비스 제페토(ZEPETO)의 대체불가토큰(NFT)을 발행했다고 26일 밝혔다.

 

라인은 자체 라인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제페토 월드 공식 맵 벚꽃정원 이미지 12종을 각 100개씩 총 1,200개의 NFT를 발행한다. 이 NFT는 일본 한정으로 발행되며 크립토게임즈(Cryptogames)의 NFT 스튜디오에서 개당 500엔(5,187원)에 1차 판매된다. 

 

라인은 판매된 NFT가 라인 비트맥스 NFT 마켓 베타버전에서 2차 유통되며, 이용자는 마켓에 등록된 NFT를 구매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라인은 '라인 블록체인'을 개발해 가상자산 링크(LINK)를 발행하는 등 블록체인 사업에 적극적이다. 

 

한편 제페토는 네이버 Z 코퍼레이션이 개발한 얼굴인식과 AR, 3D 기술을 활용해 자신만의 개성 있는 3D 아바타로 소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아바타 플랫폼이다. 이용자들은 가상공간 속 아바타로 타 이용자들과 다양한 게임 등을 즐길 수 있다. 

라인은 "NFT 생태계와 링크의 사용성을 확장하기 위해, 일본의 블록체인 사업 및 암호자산 자회사인 LVC를 통해 '라인 비트맥스 월렛'에서 NFT 마켓 베타 버전을 선보였다"고 했다.